티스토리 승인을 받고 글을 써서 게시를 해도 광고 클릭수가 없어서 어떻게 방문자를 늘리고 어떤 키워드를 쓰면서 광고 클릭을 늘려야 할지, 어떤 키워드를 써야 광고단가가 높을지 등등 다양한 고민에 빠지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키워드와 입찰단가를 알아볼 수 있는 구글 애즈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찾아봤습니다
우선 구글 검색창에 들어가서 구글 애즈라고 단어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글애즈(Google Ads) 공식 웹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우선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신후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신고를 하고 , 광고할 사이트가 있다면 아래 세 가지 중에 한 개를 선택하면서 진행하면 되겠지만 사업자 및 사이트 광고등록 없이 키워드 분석만 하려는 분들께는 당황스러운 화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통화수 늘리기 , 웹사이트 판매 또는 가입 늘리기 , 오프라인 매장 방문수 늘리기 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라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키워드 분석만 하려면 구글애즈 처음에 봤던 창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위의 업체명, 사이트 창에서 처음에 봤던 창으로 돌아가려면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글 애즈 처음 창에서 맨 아래 작은 글씨 전문가 모드로 전환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문가 전환모드는 화면 맨 아래에 있습니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도 광고 등록을 유도하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광고 키워드 분석만을 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작은 글씨의 캠페인없이 계정 만들기 글자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청구서 수신 국가 나 통화를 선택하시고 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제출 버튼을 누르면 모든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아래 계정 탐색이란 버튼이 나오는데 이걸 누르시면 됩니다.
구글 애즈 상단에서 오른쪽에 렌치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작은 팝업창이 뜨는데 "전문가 모드"로 보기를 설정하시면 바로 키워드 분석을 하실 수 있는 모든 준비가 되었습니다.
구글 애즈 창을 보게 되면 위쪽에 렌치 모양 도구 및 설정을 눌러주면 팝업창이 뜹니다.
도구 및 설정 팝업창에서 키워드 플래너 메뉴를 눌러주세요.
이제 검색창에 원하는 검색 단어를 넣어서 엔터키를 누르면 찾으신 검색량의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정도, 입찰가 등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사검색어도 같이 결과로 나오니 함께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워즈에서 키워드 분석, 유사키워드 분석 , 입찰 단가 검색을 통해 유입율과 광고수익이 늘어나길 기대합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삶 > 프로그램 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zum 줌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0) | 2021.01.17 |
---|---|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0) | 2021.01.17 |
맥 컴퓨터에서 윈도우 메모장처럼 .txt 확장자로 저장하기 (0) | 2020.12.29 |
zoom 줌 화상회의에서 참여도 증가시키는 방법 (0) | 2020.12.27 |
Zoom 줌 화면 공유하는 방법 (0) | 2020.12.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