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만들어놨는데 방문자가 몇 명 들어왔는지 연령대는 어떤지 어떤 게시물을 몇 번 조회했는지 알고 싶으신 경우가 있으실 거예요. 인스타그램의 분석을 통해서 인스타그램을 더 키우고 싶으시죠?
그렇다면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하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사회 경영 경제/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만드는 방법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만드셨다면 이제는 인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를 통해서 계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하기
나를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어떤 게시물이나 릴스에 관심을 보이는지 알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보시면 됩니다. 로그인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메인화면을 보시면 "인사이트"라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분석하기
날짜나 월별로 분석도 가능합니다. 맨위 왼쪽 상단에서 "최근 7일"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다 자세하게 통계를 확인할 날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14일, 최근 30일, 지난달, 최근 90일, 또는 직접 날짜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도달한 계정
도달한 계정을 클릭하시면 일정기간 동안 들어온 사람이 팔로워한 사람인지 팔로워가 아닌 사람인지 분석 가능합니다.
(2) 참여한 계정
나를 팔로워한 사람이 내 게시물에 반응을 보인 정도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에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등을 한 사람 몇 명이 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이 상단에 더 많이 보이고 싶다면 이 통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야합니다. 즉 이 숫자가 높으면 높을수록 내 게시물이 사람들에게 잘 반응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게시물에 "좋아요"나 "댓글"이 달리면 더욱 좋고 이보다 더 좋은 것은 내 게시물을 "저장 keep"하거나 "공유"한다면 좋은 게시물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판단합니다. 그러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추천 및 연관 게시물로 보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하여 방문자는 더욱 늘고 , 더 많이 "좋아요", "댓글", "KEEP" , "공유"하는 숫자가 늘어납니다.
(3) 인기 게시물
인기 게시물 메뉴를 클릭하면 사람들이 내 게시물을 몇번 봤는지 조회수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올린 사진마다 숫자가 보입니다.
게시물을 본사람의 숫자 이외에도 "좋아요"나 "댓글"을 단 사람의 수, 공유한 사람의 수, 웹사이트 주소를 누를 사람의 수, 통화버튼을 누른 사람의 수 까지 세세하게 하나하나 나누어서 확인이 가능하니 이 결과를 통해 자신의 게시물에 얼마나 반응하는지 분석해 보세요.
게시물뿐만 아니라 릴스, 동영상, 라이브 방송 반응까지도 나누어서 살펴보시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4) 프로필유입 또는 해시태그 유입
프로필 유입은 내 프로필 사진을 보고 클릭해서 들어오는 계정의 수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필도 사람들이 클릭하고 싶게끔 사진을 올려주세요.
해시태그 노출은 내 게시물에 달아 둔 해시태그를 누군가 검색해서 내 피드를 발견하고 들어온 경우입니다. 많이 들어온 해시태그가 있다면 그 단어를 집중 공략해서 게시물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사회 경영 경제/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가입하는 방법 -계정 만들기
[사회 경영 경제/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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