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생활 정보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by 풍요11111 2024. 7. 30.
반응형

국세완납증명서란

국세 완납증명서는 개인 또는 법인이 국세를 완납했음을 증명하는 공문서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금융거래, 입찰, 대출, 외국과 거래하는 비지니즈 등 다양한 곳에서 필요합니다. 

국제완납증명서는 국세청 또는 지방세관청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기 버튼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1. 세무서방문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세무서에 가셔서 서류를 요청하시면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2.  인터넷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1) 홈텍스를 방문하세요. 

(2) 로그인 후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 관련/신고 > 즉시발급 증명>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 메뉴 클릭

(3) 로그인을 했으면 기본 인적사항은 자동으로 기재외어 있습니다.  수령방법 선택  및 발급유형, 사용목적 선택합니다.

 



(4) 집에서 즉시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하시려면 "수령방법"에서 "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을 선택합니다. 

(5)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비용없이 바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결과 맨 오른쪽 "출력"이라는 버튼을 누르고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